본문 바로가기
연애&심리

이별을 잘 극복하는 방법

by 기요미라이프 2022. 1. 31.
728x90
반응형

연애를 하다가도 이별이 오고 이별해서 슬프고 힘들다가도 새로운 사랑이 나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죠? 사랑이 끝나면 세상 모든 발라드의 음악 속 주인공이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헤어져본 사람만 이 알잖아요~ 시간이 흐르면 그 순간은 아무것도 아녔음을요~ 이별에 가슴 아파해도 좋아요! 아픈데 아프지 않은 척하는 것이 더 힘들 테니 말이에요~ 하지만 좀 더 잘~ 극복하고 좀 덜 슬프고, 좀 덜 나를 외롭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이 글을 쓰게 됩니다.

이별을 잘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천해봐요.

 

 

1. 헤어진 그 사람 곁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세요!!

무슨 이유에서든 그 사람과 확실히 헤어졌다면 그 사람에게 연락도 하지 말고 만나자고도 하지 마세요~ 그리고 술 마시고 울면서 헤어진 이유에 대해서도 물어보지 말고, 보고 싶단 말도 하지 마세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sns에 관련된 그 사람에 모든 자료들을 지우고 차단하세요!! 그 사람에 대한 모든 자료를 지워버리는 거예요~. 지우고 싶지 않겠지만 단호하게 냉정하게 정리하셔야 합니다. 

 

2. 건강에 신경을 써주세요!

헤어지고 난 후 우울함으로 외부활동도 하지 않고 빈속에 술을 마시고 있지는 않나요? 우울할수록 힘들고 슬프수록 최고의 컨디션으로 만들고자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신체적으로 힘들지 않으면 우울함도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가 있듯이 식사를 잘 챙겨 먹고 산책도 하고, 잠도 잘자며 나의 건강에 좀 더 신경을 써주는 것이 슬픔에서 극복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나를 함부로 다루지 마세요~ 이별에 도움 전혀 안됩니다. 

 

3. 헤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를 100가지 적어보세요!

그 사람이 계속 생각이 난다면 생각하세요~ 혼자서 울어도 보고 욕도 해보고 슬퍼하기도 하세요~! 그리고 종이에 그 사람과 내가 헤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를 100가지만 적어보세요! 그리고 생각날 때마다 그 이유를 하나씩 들여다보세요~ 그러면 흔들리는 내 마음을 잡을 수 있을 거예요.

 

4. 내방의 분위기를 변화시켜주세요.

내 방에서 그 사람과의 추억이 있었다면 그 추억을 모두 바꿔주세요! 침구부터 소품까지 나만을 위한 내방의 분위기로 다시 채워나가는 겁니다. 읽고 싶은 책도 사서 꽂아두고, 새로운 문구류도 사보고, 침구도 화사한 것으로 바꿔보는 겁니다. 오직 나만을 위한 내방을 다시 점검해 보세요.

 

5. 새로운 취미생활/ 활동을 찾아서 하세요!

슬퍼하는 마음으로 방에서 발라드 음악과 함께 혼자 눈물을 흘리고 있지는 않으시나요? 그러지 마시고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취미생활이나 활동을 찾아서 해보세요~ 새롭고 신선한 것들을 머릿속에 넣으면 기분이 한껏 좋아집니다. 그리고 헬스나, 수영, 요가, 필라테스, 테니스... 스포츠센터를 다니면서 새로운 사람과의 즐거운 소통을 시도해도 좋고, 그동안 못했던 어학원을 다녀도 좋고, 자격증 공부를 해도 좋습니다. 아니면~ 독서모임회등 많은 다른 곳의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한 활동을 하면서 헤어진 사람의 기억을 조금씩 지워가는 겁니다. 

 

6. 내 인생을 막대하지 마세요!

남자 친구와 여자 친구와 헤어졌다고 그냥 막! 나 자신을 사용하는 어리석은 분들 있으시죠? 기분 전환하려 친구들과 나이트, 클럽에서 하루 쉽게 만남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누구든 소개해달라고 소개팅을 하거나 억지로 만남을 가지려고 하지 마세요~ 이별은 그 이별 자체로 극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를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충분히 좋은 사람 만날 수 있으니 무조건 억지로 무엇인가 하지 마세요~

 

7. 명상과 확언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명상을 하면서 호흡에 집중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혈액순환과 불안을 감소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혼자서 하기가 힘들다면 명상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도 좋아요~ 그리고 또 하나 우울감과 슬픔이 빨리 사라지지 않는다면 명언이나 확언들을 종이에 쓰면서 하루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아요~ 나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글귀들을 반복해서 쓰다 보면 어느새 나의 마음이 안정을 찾고 있을 테니 말이에요. 나는 좋은 사람이고 소중한 사람이고, 행복한 사람입니다. 그런 말을 나에게 반복적으로 함으로써 그런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니 말이에요.

 

이별에 너무 슬퍼말아요~
이별은 또 다른 사랑을 만날 수 있는

희망입니다.

나를 사랑해주고 있으면,
분명
나를 사랑해줄 사람
나타납니다.

소중한 나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현명한 사람 되어요~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