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몰입을 한번이라도 경험해본적 있으신가요?

by 기요미라이프 2021. 12. 9.
728x90
반응형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한 번은 죽도록 몰입이라는 것을 한 번은 해볼 기회가 있죠~ 

심지어 대학수능시험 때 그 몰입이라는 것을 쏟아부어서 그 성과를 얻은 사람들은 그 몰입의 기억으로

삶의 원동력이 되고 에너지가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한 번도 몰입이라는 것을 해보지 않았다면 그 기억이 없다면 어떨까요?

 

요즘 저는 sns와 각종 온라인의 세계에서 자기개발이라는 것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성공스토리를 접하고 있어요.

팔로우 수에 한번 기죽고, 미모, 몸매, 으리으리한 집.... 참으로 상대적 박탈감이란 단어가 안 나올 수 없더라고요~

팔로우도 그 정도로 몰입을 했기에 1만이고 10만이 되는 것처럼 무언가 하나를 끝장낼 각오는

그 바탕에 몰입이 있어요~~

 

몰입이라는 것이 거대하고 큰 목표와 비전이 있어야만 하는가?

라는 의문을 제기한다면... 그건 또 아니라는 것이에요.

 

우리는 무언가 엄청난 것을 할 때 즐겁고 행복하다고 착각하기 쉬운데~ 

소소한 일상 속에서 작은 것에서 집중하고 몰입하는 것을 반복한다면 긍정적인 행복감을 가질 수 있고

무언가 할 수 있는 동기유발과 에너지를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몰입은 이유를 묻지않고, 나의 비전이며 내가나에게 남기는 단기적인유산입니다.

 

제가 참으로 후회되는 것은 항상 비전과 꿈을 로또 같은 환상으로만 생각했던 나 자신이에요~ 

나와의 대화는 전혀 하지 않은 채 말이죠!

 

한 번도 최선을 다해 몰입이라는 것을 해본 적이 없다면~ 믿으시겠어요?

모르죠~ 나로선 했다고 했을지도요!! 하지만 기억에 없으니 한 번도 안 한 걸로 결정한 겁니다.

 

나에게 답을 찾을 시간을 가지지 못한 지금 현재 나는 제일 시급한 것이 나에게 몰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나와 친해지기로 마음먹었어요~

 

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며 무엇을 해야 행복한지 알아야 몰입이든 비전이든 목표든

정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에요.

 

몰입~~??거창한가요?

일상에서 게으른 사람들은 참으로 놓치는 것이 많죠?

저또한 부지런하다고 말 못합니다.

작은 추진력부터 연습할려고 해요~

 

저는 목표라는 것이 광범위하게만 생각했었어요.

그래야 그것이 목표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이제부터는 거대한 추진력과 몰입을 위한 시동을 걸겁니다.

그럴려면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해야해요~

 

왜냐하면 저는 소소한 행복감을 채워 비전과 꿈으로 뻗어 나갈 예정이니 말이에요.

앞으로 나의 행보를 나와의 대화로 채워나가며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채워나갈 거예요~

 

몰입은 거창하고 거대하게 잡지말고 우선 작게 잡아보세요~

작은 몰입부터 차근차근해보자구요~

 

몰입이 무조건 클필요없고 다른 사람과 같은 형태로 나아갈 이유 전혀 없으니 말이에요.

 

남들과 비교하며 나를 괴롭히지 말고 나에게 몰입하여

오로지 저를 위한 몰입이 지금 이 순간 가장 필요하다는 거예요~

저는 그것만으로 소소한 성취감을 가질 거예요.

 

그 변화가 궁금해집니다.

 

한 번도 몰입한 적이 없다면 괜찮아요~

지금 하면 되니깐요~

몰입의 경험이 나에게 주는 유일한 단기유산입니다.

같이 경험해 보자구요~~

 

 

 

728x90
LIST

댓글